디자인 외주 알바로 친구 행복 15% 올리기
본업은 디자인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.
전공은 디자인, 마케팅은 회사에서 우연히 배울 기회가 있어서 익히게 되어 밥벌이로 활용하고 있다.
물론 두 가지 모두 3D 직업이라고 부를 정도로 스트레스가 극심한 면도 있지만 나름 재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.
첫 직장 이후부터 퇴근 후 남은 시간을 활용해 부수입 창출하려고 디자인 외주를 이어온 시간도 벌써 5년이 훌쩍 넘었다.
어느 날 갑자기 대학 친구 소개로 뷰티 업체 디자인 외주 작업을 제안받게 되었다.
지금까지 구인 구직 광고 이미지 작업물로 시작해 프로젝트 PPT 자료, 제품 상세페이지 등 늘 꾸준히 연락 주시는 거래처 대표님으로 인연이 이어지고 있다.
이 네 개의 말풍선을 보고 생각이 깊어져서 가만히 앉아 몇 번을 다시 읽었다.
마음 깊숙이 위로를 받은 것 같다. 그저 그런 일상이 반복되는 것에 지쳐서 회의감을 느끼고 있을 때라 더욱더 마음에 와닿았다. 어느 한 사람이 행복할 경우에 그의 친구가 행복할 확률이 15% 더 높아지고, 그의 친구의 친구가 행복할 확률은 10% 높아지며, 그의 친구의 친구의 친구가 행복할 확률이 6% 높아진다고 한다. 나와 친구의 행복이 주변 사람들에게 15%쯤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로 해석되어 대표님을 소개해준 친구와 나에게 부수입을 알려주신 스승님께 부메랑처럼 감사인사를 전했다.
감사함. 고마움. 따듯한 마음을 나눈게 또 돌고 돌아 나의 행복으로 되돌아온다는 것을 기억하고, 내 앞에 서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하는 말은 결국 나에게 하는 말이기도 하다는 걸 잊지말자.